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재성능을 내지 못하는 느낌이 들 때가 있습니다. 자신도 모르게 설치한 파일이나 프로그램 그리고 각종 레지스트리들로 인해 컴퓨터가 느려진건데요. 이러한 불필요한 파일들을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춘 프로그램을 찾다가 고클린이라는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고클린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고클린은 고베스트 개발사에서 만든 최적화 프로그램으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특히 누적다운로드 횟수가 2500만에 달할만큼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특히 컴맹분들을 위한 손쉬운 컴퓨터 청소를 할 수가 있어서 더욱 인기가 많은듯 합니다.

고클린 기능

고클린은 총 10가지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1. 서비스 관리
컴퓨터 부팅시 시작프로그램보다 먼저 실행되는 항목으로불필요한 서비스를 중지시켜주는 기능을 합니다
2. 작업스케줄러 관리
예약한 시간에 작동되는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제거하는 기능을 합니다
3. 하드디스크 최적화
컴퓨터 작업을 통해 쌓이게 되는 불필요한 파일을 제거합니다
4. 시작프로그램 관리
필요치 않은 시작프로그램을 관리하여 불필요한 리소스 낭비를 막아줍니다
5. 종료 타이머
사용자가 지정한 시간에 메모글을 띄우거나 컴퓨터를 자동으로 종료시킵니다
6. 인터넷이 느려질 때
불필요한(악성코드포함) 프로세스를 강제적으로 종료시켜 인터넷 속도를 향상시킵니다
7. 하드디스크 온도/시간
하드디스크 총 사용시간과 사용횟수, 하드디스크의 온도 측정을 합니다
8. CPU/그래픽카드 온도
CPU,그래픽카드,메인보드의 온도 측정를 측정합니다
9. 블루스크린
블루스크린 발생한 시간을 기록하고 추정 원인도 알려줍니다
10. 컴퓨터 사용시간 체크
컴퓨터 켜진 시간과 꺼진 시간을 알려줍니다

고클린 다운로드 방법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이 2021년 08월 31일부로 종료된다고 합니다. 다운로드 방법은 고클린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고클린 최적화프로그램 공식홈페이지 배너를 클릭하여 접속합니다.

 

https://www.gobest.kr/goclean_app/index.htm

 

고클린 최적화프로그램-공식 홈페이지-(Goclean optimization Program)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224,청구블루빌407호 IRONGATE 031-711-7105(통화가능시간:10시~11시30분,14~18시,토,일공휴일 휴무) 사업자번호:144-81-26653 대표:김경민

www.gobest.kr

1.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홈페이지 메인에서 [고클린 다운로드 151버전] 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습니다.

2. 고클린 다운로드를 시작하면 안내에 따라 다음 버튼을 눌러야합니다. 두번째창에서 약관동의함을 눌러주시고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구성요소선택에서 '프로그램 그룹 생성', '바탕화면에 프로그램 아이콘 생성' 둘다 체크해주시고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3. 고클린 151 버전이 다운로드 완료되었습니다. 마침을 누르시면 자동으로 고클린이 실행됩니다.

고클린 사용법

위 스샷을 보면 [고클린 다운로드] 버튼 좌측메뉴에 고클린 설명서 게시판이 있습니다. 고클린 사용법에 대해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게시판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고클린에 대해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저도 윈도우 10을 사용하며 고클린을 다운로드하여 몇 개월 사용하고 있지만, 후기를 정리하자면 작은 용량으로, 매우 알차고 유용한 도구를 많이 갖고 있는 유틸리티 입니다. 무료로 배포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사용종료 시 광고 페이지가 열리는 단점은 있지만, 성능으로 이해가 가는 프로그램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고클린 다운로드 방법 및 사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관련글 보기

https://namestory2020.tistory.com/65

 

윈도우 10 부팅 USB 만들기 설치 방법 알아보기

윈도우 10 부팅 USB 만들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10 부팅 USB 만들기에대해 이야기 해보려고합니다. 예전에는 윈도우 설치를 CD로 다운로드 받아 진행하곤 했었는데요. 요즘 윈도우10을 설

namestory2020.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