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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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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란

국세 완납증명서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는 개인이나 일반 사업자 혹은 법인사업자가 지금 현재 체납액이 없다는 것을 증명해주는 증빙 서류 입니다.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는 대금수령, 은행대출, 해외이주, 부동산 등기 등을 할때 제출을 요구하는 서류입니다.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발급방법은 세무서 방문 및 인터넷에서 발급하는 방법 2가지가 있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곘습니다.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국세

국세는 정부에서 부과하는 세금을 말하며, 아래항목들이 포함됩니다.

소득세 법인세 상속세
증여세 종합부동산세 부가세
개별소비세 인지세 교육세

지방세

지방세는 각 지역의 지방자체단체에서 징수하는 세금을 말하며, 아래항목들이 포함됩니다.

취득세 지방소비세 동시설세
등록면허세 지방교육세 주민세
재산세 자동차세 지방소득세
지역개발세 담배세 레저세

 

국세 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www.hometax.go.kr/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홈택스 홈페이지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 🔗홈택스 홈페이지

 

준비물 : 공동인증서 (구 공인인증서)

 

 

①메인화면 상단메뉴 [민원증명] 클릭하세요.

 

 

②우측에 보시면 [민원증명신청] 메뉴 >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 클릭하시고, 기본 인적사항을 기재하시고 [신청하기]을 눌러주세요.

 

 

③ 인터넷 접수목록을 조회하시면 국세완납증명서 발급번호 활성화 > 클릭하시면 인쇄가 가능합니다. 프린터 있으면 바로 [인쇄] 없으면 [PDF로 저장]으로 진행하세요.

 

국세 완납증명서는 발급일로부터 30일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유효기간이 30일 미만으로 표시되면 납부되지 않은 국세가 있다는걸 참고하세요!

 

지방세 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https://www.gov.kr/main?a=AA020InfoCappViewApp&HighCtgCD=A09002&CappBizCD=13100000056 

 

지방세 납세증명 | 민원안내 및 신청 | 민원24 | 정부24

지방세 납세증명 지방세 납세증명 정보 신청방법, 처리기간, 수수료, 신청서, 구비서류, 신청자격 정보 제공 신청방법 인터넷, 방문, FAX, 우편 처리기간 즉시(근무시간 내 3시간) 수수료 수수료

www.gov.kr

지방세 완납증명서 정부24 홈페이지에서 발급가능합니다.

 

정부24 홈페이지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 🔗정부24 홈페이지

 

준비물 : 공동인증서 (구 공인인증서)

 

 

①메인화면에 접속하면 [자주찾는서비스] > [지방세 납세증명] 을 클릭해주세요. 팝업창이 뜨면,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세요.

 

 

②기본인적 사항, 신청내용 입력 및 수령방법 선택 후  [민원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③[나의 서비스] > [서비스 신청내역] > [온라인 신청민원] > [문서출력] 버튼을 눌러주세요.

 

 

④위와같이 증명서 인쇄 창이 뜨면 프린터 발급 및 PDF로 저장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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